배우 강훈이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의 첫 임대 멤버로 전격 합류합니다. 14일 '런닝맨' 제작진은 강훈이 최근 진행된 녹화에 임대 멤버로 참여해 시청자들과 만난다고 밝혔습니다.
강훈의 합류 소식에 기존 멤버들은 반가움을 감추지 못하며 격한 환영 인사를 건넸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이미 멤버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런닝맨'에 녹아든 강훈의 모습이 포착되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런닝맨'은 앞서 6인 체제로 개편되면서 "서로 부담스럽지 않게 자리를 임대해보자"라는 취지로 예능 최초로 임대 멤버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지난 700회 특집 방송에서 유재석은 "잠깐 와서 밥만 먹고 가도 된다"라며 초단기 '20분 임대'도 환영한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낸 바 있습니다.
강훈은 이번에 임대 멤버 첫 주자로 나서며, 이미 '런닝맨'에 여섯 차례 출연한 경험을 바탕으로 멤버들과 제작진의 눈도장을 받았습니다. 특히, 그는 김종국과의 앙숙 케미로 큰 웃음을 선사했으며, '제 2회 풋살 런닝컵'에서는 MVP까지 거머쥐며 임대 멤버 제안을 받았습니다.
제작진은 "오랜만에 새로운 막내가 합류해 멤버들의 달라질 관계성이 관전 포인트입니다. 촬영 후에는 '따박이'라는 애칭에 걸맞게 형들과도 새로운 케미를 보여줄 것입니다"라며 강훈의 활약을 기대했습니다.
강훈의 첫 활약상은 오는 26일 오후 6시 15분 방송되는 '런닝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우 강훈 프로필
배우 강훈은 1991년 5월 23일에 전라북도 군산시 나운동에서 태어나셨습니다. 현재의 주소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나운동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시며, 본관은 진주 강씨(晉州 姜氏)입니다.
신체 조건으로는 키 184cm에 혈액형은 A형이시며, 왼손잡이이십니다. 가족으로는 아버지, 어머니, 그리고 누나가 있습니다. 강훈 배우님의 학력은 군산신풍초등학교, 군산중학교, 군산고등학교를 졸업하시고, 수원대학교에서 연극영화학을 전공하여 학사 학위를 받으셨습니다.
종교는 가톨릭이시며, 세례명은 베드로입니다. 현재 소속사는 앤피오엔터테인먼트입니다. 2009년 영화 《고리》로 데뷔하셨습니다.
MBTI 유형은 ISTJ이시며, 팬들 사이에서 '강훈장님', '팬돌남', '종이인형'이라는 별명으로 불리십니다.